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전국을 트로트열풍에 빠트렸습니다. 그안에 "조영수"라는 거목이 버티었으니..그에 대해서 알아보기

TV.연예

by 목련이 필때 2021. 4. 20. 06:27

본문

조영수 작곡가.. 히트곡 결혼. 나이. 차이. 아내. 부인. 와이프. 이혼. 저작권료. 수입. 학력. 소속사. 재산.

 

 

 

 

 

 

 

 

조영수는 1976년 8월 9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46세이며, 용띠입니다. 학력은 연세대학교 생명공학과 휴학 중입니다. 소속사는 넥스타 엔터테인먼트입니다.

미스터 트롯에서 심사위원으로 출연하여 냉정한 평가와 진심 어린 조언으로 참가자들에게 큰 힘이 된 조영수 작곡가가 당시 엄청나 화제가 되었습니다.

당시 주요 포털에서는 조영수 작곡가 곡, 조영수 히트곡, 조영수 작곡가 결혼, 조영수 작곡가 나이 등 키워드가 급상승하면서 인기를 얻었던 그였죠.

 

 

 

 

 

 

 

조영수 결혼, 조영수 부인(아내), 조영수 이혼 등의 루머가 있었지만 정확하게 보도된 바 없으며 아직까지 미혼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조영수 작곡가는 1976년 8월생으로 올해 46세 나이로 1996년 대학가요제를 통해 가수로 데뷔하였습니다.

 

 

 

 

 

 

 

 

이후 작곡가로 활동하면서 2003년 쥬얼리, 씨야, 이승철, 김종국, 다비치 등 당시 국내 탑 가수들에게 히트곡을 선사한 작곡가 이기도 합니다.


그중 단연 최고는 홍진영의 사랑의 배터리를 작곡하고 유산슬(유재석)의 사랑의 재개발을 작곡하여 트로트 신드롬에 일조한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조영수는 1996년 MBC 대학가요제 '새로 나기'로 데뷔했으며, 엄청난 다작으로 아주 유명합니다.

 

 

 

 

 

 

 

 

 

 

2014년 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으며, 2015년 제6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표창도 수상했습니다.

연세대학교 생명공학과 재학 시절 1996년에는 '열두 번째 테마'라는 그룹을 결성하여 그 해 대학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조영수는 SG워너비와 김종국, 씨야의 대히트로 인해 SBS 가요대전 작곡가상, 서울 가요대상 작곡가상을 휩쓸기도 했으며, 한창 잘 나갈 때는 저작권료 수입 1위였습니다.

자신이 작곡한 곡에는 반드시 코러스에 참여하며, 싸이가 자신의 곡에 반드시 코러스를 참여하는 것과 같습니다.


조영수는 인맥이 상당하다 보니 곡 작업을 같이 했던 가수를 모아서 자신의 이름을 걸고, 앨범을 내는 경우가 있는데 그게 바로 '조영수 All Star'앨범입니다.

OST곡도 의외로 많이 참여했으며 그 여름의 태풍, 이 죽일 놈의 사랑, 신데렐라맨, 마이더스, 에덴의 동쪽, 아이리스, 나쁜 남자, 대물, 굿닥터, 기황후 등등이 있습니다.

 

 

 

 

 

 

 

 

2009년에는 트로트에 진출했으며, 그 첫 작품이 바로 홍진영의 '사랑의 배터리'입니다.

 

 

 

 

 

 

 

 

 

 

 

 

 

 

 

이후 홍진영의 노래 상당수에 작업을 했으며, 2019년부터 내일은 미스 트롯과 미스터 트롯에 심사위원으로 참가하면서 트로트 장르에도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조영수는 유명 가수들에게 매년 왕성하게 곡을 주고 있기 때문에 어마어마한 수입을 올리고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저작권료만 매월 1억이 넘는다는 말도 나올 정도라고 합니다.

 

미스 트롯 2 : 양지은, 홍지윤, 김의영, 김태연, 별사랑, 은가은, 김다현  심사위원으로

미스터 트롯 : 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 정동원, 김희재 심사위원으로  활동했었다

관련글 더보기